윈도우 테마 – January 31입니다.

Description

이 테마는 제 사용환경과 패턴에 특화시켜 윈도우 7에서 최적의 작업환경을 구축하려고 만든 테마입니다. 특정 프로그램의 테마가 아니라 윈도우와 여러 프로그램을 연동한 테마입니다. 윈도우의 msstyles파일을 약간 수정하고, PowerPro와 Rainmeter로 윈도우의 부족한 부분을 메꿨습니다.

단순히 공유가 목적이므로, 제 사용환경과 다를 경우 발생하는 문제점은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제 사용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체제: Windows 7 SP1 64bit
파워프로 버전: 5.1
레인미터 버전: 2.3
모니터 해상도 및 크기: 1280×1024, 17인치

윈도우 테마와 시작 버튼

윈도우 7에서 가장 맘에 안 들던 작업표시줄만 수정했습니다. ‘작은 아이콘’, ‘위쪽 작업표시줄’, ‘작업표시줄 단추 하나로 표시 안 함’에서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양쪽 2px을 표시하지 않는 사소한 문제점이 있으나 고칠 생각은 없습니다. 더 이상의 작업도 시간낭비라 여겨져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Rainmeter

날씨, 시스템, 시간, 미디어 정보를 제공하고, 미디어 플레이어 제어를 도와줍니다. 가로 길이 1280px에 최적화되었으므로, 그 외의 경우는 수정해야 합니다. 레인미터 스킨 파일 편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레인미터 공식 문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인미터 날씨 위젯에 사용된 아이콘은 VClouds Weather Icons입니다.

PowerPro

왼쪽 메뉴에서는 빠른 접근 및 실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쪽 도구모음에서는 미디어 제어, 알림바, 스톱워치, 타이머, 알람, 시계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단축키, 창정렬 등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파워프로 설정파일은 공유하지 않습니다.
왼쪽 메뉴에 사용된 아이콘은 Jonas Rask의 Pry Etched Black입니다.

Installation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세 개의 파일 – Windows Theme.zip, Start Button.bmp, Rainmter Skins.zip – 이 있습니다.

윈도우 테마 변경하기

  1. 비공식 msstyles파일을 사용하려면, 먼저 Universal Theme Patcher를 적용해야 합니다.
  2. 패치를 한 이후, Themes.zip 파일은 테마 폴더(윈도우 7 기본 위치는 %WinDir%\Resources\Themes)에 압축을 풉니다.
  3.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개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설치된 테마에서 January 31을 클릭하면, 테마가 적용됩니다.

시작 버튼 변경하기

  1. 시작 버튼을 변경하기 위해서 Windows 7 Start Orb Changer를 다운받습니다. (제가 사용한 버전은 2.6입니다.)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시작 버튼 변경을 클릭하고, Start Button.bmp를 선택하면 됩니다.

레인미터 스킨 변경하기

  1. Rainmter Skins.zip파일을 Rainmeter Skins 폴더(윈도우 7 기본 위치는 %USERPROFILE%\Documents\Rainmeter\Skins)1에 압축을 풀면 됩니다.
  2. 테마 설정 파일은 들어있지 않으며, 제가 사용하는 설정은 Rainmeter 문서에 작성되어 있습니다.

FAQ

윈도우 XP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
윈도우 테마와 시작 버튼은 윈도우 7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레인미터는 윈도우 XP, Vista, 7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은 무엇인가요?
Mac OS X Leopard Aurora입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아랫부분을 살짝 수정했습니다.

레인미터 기본값은 어떻게 되나요?
Variables.txt 파일에 정의된 레인미터 기본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크는 C, D, E, F 네 개, 온도 단위는 섭씨, 날씨 및 시간은 서울 기준, 미디어는 푸바입니다.

레인미터에 달이 뜨고 지는 시각이 나타나지 않거나 틀립니다.
레인미터의 음력 날짜, 달이 뜨고 지는 시각은 서울 기준이며 천문우주지식정보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이 테마의 저작권은 ‘저작자 표시 – 비영리 – 동일조건변경’입니다.

Version History

v1.2 (2012.09.17)

  • 곧 지원이 중단될 !Execute 명령 삭제
  • 세계 시각 위젯에서 정규식 수정
  • 달이 뜨고 지는 시각, 2012년 12월까지 입력

v1.1 (2012.08.08)

  • 2.3 버전에서 TrayExecuteL명령을 지원하지 않아서 TrayExecuteM으로 변경
  • 날씨 위젯에서 온도 기호를 ‘˚’에서 ‘°’로 변경
  • 날씨 위젯에서 오전과 오후에 비 올 확률 구분 기호를 ‘~’에서 ‘/’로 변경
  • 날씨 위젯에서 ‘오늘’과 ‘내일’ 링크 주소를 변경
  • 미디어 위젯에 ‘Open Player’ 툴팁 추가
  • 달이 뜨고 지는 시각을 2012년 9월까지 입력

v1.0 (2012.03.26)

Download

January 31 v1.2

Links

MSDN – Theme File Format
파워프로 웹사이트
PowerPro 정보 나눔터 (파워프로 한국 커뮤니티)
PowerPro Yahoo Group (파워프로 외국 커뮤니티)
레인미터 공식 웹사이트

  1. http://rainmeter.net/cms/Installation []